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5/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개발지식 먹는 하마 님의 블로그

내일배움캠프 - 스타터 노트 본문

내일배움캠프 (CS25)

내일배움캠프 - 스타터 노트

devhippo 2025. 1. 13. 19:28

내가 Spring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취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직무 분석을 진행하였다. 원하는 직무들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역량 중 내가 부족했던 부분은 2가지였다. 첫번째는 서버와 네트워크 분야의 지식이 부족했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다른 사람과 협업을 비롯한 실제 개발 경험(출시, 앱 또는 웹 개발 등)이 부족했다는 것이었다.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독학과 부트캠프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대용량 트래픽 처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과 독학으로는 부담스러운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지원하게 되었다.

내가 이해한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불편함을 편리함으로 바꾸고 상상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해 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프로그래밍/백엔드 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C++와 OpenGL, CUDA를 사용하여 5개의 학술 논문을 투고하였다. 그 중 3D Mesh의 특징을 강화하는 High-Boost Mesh Filtering 알고리즘에 양방향 필터를 적용하여 Mesh Irreguralization을 개선한 연구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3년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추가로 Mesh Saliency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방향벡터를 통합하여 Aliasing 문제를 개선하였다. 

 졸업 논문으로는 DIVMLS를 이용해 계산한 속도장을 외력으로 적용해 전체적으로 노이즈하게 강화되던 난류를 부분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그 외에도 제약적인 벡터와 밀도 형태를 몬테카를로법을 사용하여 MLS를 제곱하고 이를 통해 속도 필드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 GPU에서 Hash Table과 Bitonic Sort를 이용해 주변 파티클을 더 빠르게 검색하는 방법을 연구하였으며 모든 연구의 결과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전공 수업을 통해 여러 언어와 프로그램을 배웠다.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C++, python, JAVA 이다. HTML, SQL, putty, TensorFlow를 간단하게 다뤄본 경험이 있다.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 또는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백엔드 개발자,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시스템 및 네트워크 엔지니어 직무를 희망하고 있다.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개발하고 싶다고 생각한 프로그램을 일말의 망설임 없이 능수능란하게 개발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까지 성장하고 싶다.